본문 바로가기

비염질환

비염, 축농증이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이라면 체질개선이 먼저

 

 

 

<혜은당클린한의원>
비염, 축농증 알레르기로 인한 증상이라면 체질개선이 먼저

 

비염, 축농증은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하지만 ‘알레르기’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면 진드기나 먼지로 인해서 발생했을 거라고 생각하는 오류를 범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비염은 비알레르기 비염이 55%, 알레르기 비염이 45%로 비알레르기 비염이 알레르기 비염보다 더 많은 경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비염치료, 잘못된 민간치료로 더 나빠져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 환자들이 혜은당클린한의원에 내원하는 경우를 살펴보면 대부분 초기가 아닌 중기 이상이 되어 내원하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말씀을 들어보면 ‘알레르기’라고 하니 알레르기에 좋다는 각종 치료법을 통해 ‘셀프 처방과 셀프 치료’를 하다가 상태를 악화시켜서 내원하시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병을 더욱 키우고 치료를 더디게 할 뿐이니,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바른 진단을 먼저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질병이든 진단을 통해서 원인을 규명해야 치료기간도 짧고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이나 축농증에서 코막힘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자칫 코수술을 먼저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비염은 어떤 경우에 걸리는 하나의 증상이 아니라 체질이나 인체면역과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체질의 변화가 없는 한 치료가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만성비염은 체질에 의한 것이라 완치가 어렵고 수술해도 재발 가능성도 매우 높아 수술을 한 후에 몸의 기운은 떨어뜨리고 증상은 재발해 본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 수술 않고 한방치료로 근원을 다스려라
한방에서의 비염치료는 염증이나 농상태를 개선시키는 것 이외에도 약해진 폐와 기관지를 강화하고 환자마다 체질과 오장육부의 기능을 파악하여 부족한 기능을 보강하는 치료를 병행합니다.

 

특히 비염환자들은 한방치료를 받으면서 비염, 축농증 증상이 개선될 뿐 아니라, 체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저항력을 높여 체력의 회복까지 도모하는데요. 이때 개인의 체질에 따른 처방한약과 침 치료 등의 비염치료와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면 좋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성화를 통해 이미 재발과 호전이 여러 번 반복해서 나타나는 분들은 치료 자체를 포기하기도 합니다만 알레르기 비염 치료의 목표를 증상 완화를 통해 건강하고 즐거운 날들로 세운다면 치료효과에 대한 조바심이나 의구심없이 치료를 시작할 수 있고, 마음가짐을 즐겁게 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조건 유행하거나, 완벽하다는 치료법은 세상에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건강상태, 연관 장기의 기운에 따라 맞춤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무조건 좋은’ 치료법이 아닌 ‘나에게 맞는’ 치료법을 통해 바른 처방이 필요한 것입니다.

 

스트레스, 온간 소음과 공해, 먼지 속에서 비염과 축농증처럼 알레르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분들은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치료가 아닌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 속설이나 주변의 소문에 의지하면 만성으로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잊지 않으시길 당부 드립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의 비염과 축농증 한방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