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질

치질과 치루는 비수술 한방치료법으로 이기자!

 

 

 

 

치질은 치핵, 치열, 치루 등 항문 질환을 통틀어 말하며 우리가 흔히 치질에 걸렸다고 하면 치핵을 말합니다. 학생들은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긴 만큼 치질에 쉽게 노출될 수 밖에 없으며 항문 조직이 밖으로 빠져나오는 치핵에 걸리게 되고, 심지어 항문이 찢어지는 치열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찢어진 항문 주위에 고름이 차면서 열이 나고 통증이 심해지는 치루까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치질이 심해지면 통증이 높아져 공부에 상당한 지장을 주는 건 당연합니다. 공부 시간을 할애하여 치질 관리하는 것도 상당한 스트레스 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대장 내시경이나 엑스선검사로 확인되는 특정 질환은 없습니다. 그러나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스 후 복통, 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이 반복되며, 설사나 변비 같은 배변장애 증상을 가져오게 됩니다.

 

 

 

 

 

 

문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지속된다면 치질이나 치루가 발병될 수 있는 확률이 높고 치료가 더딥니다. 결국 과민성 대장증후군부터 진정시켜야 하며,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한약입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은 알약처럼 구성된 치종환과 연고인 치종고 입니다. 치종환에 사용되는 약재는 괴화, 어성초, 진교, 천련자, 조각자, 빈랑, 천궁, 와송 외 10가 약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대장을 비롯하여 인체 내부의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낮춥니다. 또한 유근피, 난유, 핵도추과, 애엽 외 8가지 약재로 구성된 치종고는 스테로이드가 무첨가되어 있으며, 치질 질환에 효과적 입니다.

 

 

 

 

한약 처방 외에 식이요법을 통한 체질 개선과 해독으로 대장증후군을 가라 앉혀야 합니다. 스트레스, 가공식품,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음식물이 장내에서 제대로 흡수, 배설하지 못하면 독소가 생기게 됩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은 장내독소를 해결하기 위해 효소, 생식 등의 식이요법으로 대장증후군을 완화시킵니다. 배설을 담당하는 대장에서는 정상적인 장내세균총에 의해 효소가 생산되며 이 효소의 작용으로 장벽의 음식 찌꺼기가 독소가 되지 않도록 배출됩니다. 그 결과 신체 내에 있는 독성 노페물과 숙변을 제거하여 맑은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치질과 치루 한방치료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