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코가래와 기침을 유발하는 후비루와 편도결석 치료법

 

 

 

일반적으로 입냄새의 대다수는 구강질환의 문제로 인해 생깁니다. 불량한 구강위생, 충치, 치주질환, 비위생적인 의치나 냄새강한 음식, 흡연과 술 등이 주요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후비루와 편도결석 등의 이비인후과적 질환이 있는 경우 구강질환이 없어도 구취가 날 수 있습니다.

 

후비루는 사람의 코와 목에서 생겨나는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면서 끊임없이 목뒤로 넘어가는 증상을 뜻합니다. 주로 감기, 코를 마시는 습관, 수술 등으로 인한 코 구조상의 변화로 후비루가 생길 수 있는데, 콧물, 점액 등이 목뒤로 넘어가면서 단백질이 주성분이 세균에 의해 분해돼 역한 구취가 생깁니다. 특히 비염과 축농증 환자들의 경우 콧물이 많이 생성되기 때문에 후비루로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선의 분비물과 음식 찌꺼기가 세균과 함께 쌓이면서 입 안쪽 편도에서 노란 알갱이가 생겨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때 편도에서 생성된 노란 알갱이에서는 소위 ‘시궁창냄새’로 불릴 정도로 역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만약 침을 삼킬 때, 목에 뭔가 걸린 듯 한 느낌, 혹은 목이 간질거리거나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후비루와 편도결석 의심해봐야 합니다. 편도결석의 경우 입 안 쪽에 노란 알갱이가 보이거나 심하게 구역질을 하거나 기침을 할 때, 입안쪽을 양치질 할 때 결석이 튀어나올 수 있는데 이때 자신의 입냄새를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의학에서는 현대의학에 비해 치료 속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근본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 편도결석과 후비루를 치료하며 동시에 구취도 제거합니다. 후비루의 경우 치료에 앞서 비염이나 축농증 등의 선행질환을 먼저 치료하고, 이후 코 점막을 자극, 강화시키고 점막내 부종과 염증, 노폐물을 제거해 치료 효과를 나타냅니다.

 

또 편도결석은 폐기능 저하와 노폐물의 지속적인 축적으로 보고 장기의 면역력을 키워서 질병의 근본적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폐·비·신 등의 장기를 강화해 편도결석의 원인을 소실시키고, 해당장부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균형이 깨진 곳의 조화를 맞춰 인체 저항력과 면역력을 강화시키면 자연스럽게 결석이 소실되고 구취문제도 해결됩니다. 후비루의 경우 선행질환을 먼저 치료해야 근본적인 원인을 막아 근본치료가 이뤄져 재발률이 낮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는 기본 치료에 세균억제와 편도나 입안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재로 구성된 구청수를 처방을 병행해 증상을 개선하고, 10여가지의 약재를 달인 한약 연고인 비염고와 스프레이 형태의 청비수, 통비수를 이용해 노폐물을 신속하게 제거하며 빠른 치료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또 원인과 증상에 따라 개인별 맞춤 처방약 ‘신궁환’을 통해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코 속 농을 소실시키며, 빠른 호전을 위해 한약발효 엑기스제를 추가로 처방해 환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의 한방치료법 더 알아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