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이물감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매핵기 증상을 알아봅시다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매핵기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이물감을 주는 질환들은 다양합니다. 비염이나 축농증, 편도결석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매핵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핵기 증상은 그냥 놔둔다고 좋아지는 질환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보통 치료를 하지 않으면 목에 이물감이 커지면 커졌지 사라지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 입니다.

 

 

 

 

목에 이물감이 들고 답답함, 호흡불편 등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매핵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핵기 증상은 2차적인 증상도 있습니다. 2차적인 증상들로는 불면증, 만성피로, 두통, 신경예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매핵기는 과민성대장증후군과 비슷한 면이 있으며 증상도 역시 검사를 통해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환자들은 답답할 뿐 입니다. 목에 이물감은 있지만 검사 상에서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하니 답답할만 합니다.

 

 

 

 

 

 

매핵기는 스트레스가 엄청난 질환 입니다. 양방에서는 검사를 통해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저 안정을 취하라고 스트레스를 받지 말라고 합니다. 어쩌면 무책임한 치료법일 수도 있겠군요...

 

목에 이물감이 생기는 질환은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누구나 경험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핵기는 신경성 질환으로 한의학의 기울성 병증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오랫동안 고민을 함으로써 기의 흐름에 장애를 받아 울체되는데 이 때문에 목에 이물감을 느끼게 되고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혜은당한의원에서는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매핵기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거담제와 이기제를 이용해서 효과적으로 치료 합니다.

 

답답한 매핵기 더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치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지금 바로 혜은당한의원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