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질

치루증상 방치하면 안됩니다

 

 

 

말하기 어려운 부위에 있는 질환들이 있습니다. 치질이 바로 그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 싶은데요. 치질의 종류에는 치핵, 치루, 치열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치루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치루증상은 절대 방치해서는 안되는 질환입니다. 혜은당한의원과 함께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루란 무엇일까요? 항문 주위에 농양과 염증이 생겨 구멍이 생기고 항문 안쪽과 바깥쪽에 터널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치루증상이 생기면 구멍을 통해서 변이 흘러나올 수 있고 고름 등의 분비물들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런 치루증상은 일상생활에서 굉장히 불편하고 고통스럽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대표적으로 치루증상은 항문의 구멍으로 피가 나오거나 고름 등이 흘러나오는 것입니다. 또 항문 주위에 엄청난 통증이 발생하고 피부자극 등이 생깁니다. 또 치루로 인해 감기 몸살과 비슷한 몸에 열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치루 환자분들의 착각 중 하나가 증상이 자연치유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겁니다. 하지만 치루는 자연치유가 되기는 굉장히 힘든 질환입니다. 점점 더 악화되기만 하고 항문통증과 몸살 증상이 나타납니다.

 

 

 

 

 

항문이 계속 부어오르고 냄새가 나면서 고름이 나온다면 치루를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면역력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하루 빨리 치료를 받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이런 고통스러운 치루증상은 어떻게 치료하는 것이 좋을까요? 수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수술은 큰 고통이 따르고 또 재발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한방치료를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혜은당한의원에서는 치루증상을 수술 없이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치료 합니다. 치질에는 치종환, 치루에는 치종산을 하루에 3회 복용하게 하고 치종고라는 한약연고를 아침 저녁으로 2회씩 발라주시기만 하면 치루증상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