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염질환

비염과 축농증의 차이를 알아보고 한방치료법 알려드릴게요

 

 

 

비염과 축농증의 차이를 알아보고 한방치료법을 알려드릴게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집먼지진드기, 동물의 털, 곰팡이, 세균, 풀씨 등 특정한 물질에 체질적으로 과민반응을 하는 사람들에게 나타납니다.

 

콧물이나 재채기, 코막힘 같은 증상이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심한 일교차와 꽃가루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봄, 가을에 증상이 악화되는게 보통입니다.

 

 

 

 

 

코가 막히고 구강호흡을 많이 하게 되면 입안이 건조해지고 이로 인해서 세균번식을 억제하는 침 분비가 줄어들고 세균이 쉽게 번식하면 입냄새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비염이 악화되면 축농증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코점막 부종 혹은 기타 감염 등으로 인해 코 속 부비동의 입구가 좁아지게 되거나 막히면 축농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축농증이 생기면 누런콧물과 두통, 비강 출혈 같은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비염과 축농증은 감기로 오해돼 방치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 때문에 후비루, 편도결석까지 발생하면 더욱 심한 악추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질환은 이비인후과에서도 치료받을 수 있지만 효과가 일시적이고 쉽게 재발 됩니다. 때문에 혜은당한의원에서 한방치료를 받아 재발률을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혜은당한의원에서는 비염과 축농증 치료를 위해서 코점막의 염증을 진정시키고 유해 물질을 차단 시킵니다. 또 인체장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증강시킵니다. 면역력이 증강되면 비염과 축농증의 재발이 적어집니다.

 

 

비염과 축농증 한방치료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