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질

치루 수술 없이 재발을 막는 한방치료법

 

 

 

치루 수술 없이 재발을 막는 한방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치질이라는 말뜻은 모든 항문질환을 의미합니다. 항문질환은 보통 과도한 음주나 잘못된 식습관, 변비나 설사, 잘못된 배변습관에 의해 발생합니다.

 

치질 환자들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재발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치질 수술 후 짧게는 수개월에서 길개는 2년에서 3년 사이 적잖은 항문질환 환자들이 다시 병원을 찾곤 합니다. 치질 가운데 가장 재발의 위험이 높은 것은 바로 치루 입니다.

 

평소에 만성변비나 설사를 자주 겪거나 노화로 인해 항문 주위 근육의 탄성이 약해진 경우라면 치질에 걸릴 위험이 더 큽니다. 그 중 치루는 변이 부드럽게 나오도록 돕는 윤활액을 분비하는 항문샘이 균에 감염돼 곪아서 주변 조직으로 확산되는 질환입니다.

 

치루 초기에는 항문 주위에 고름이 몰려 있는 항문농양 증상이 보이는데 이때 어떻게 치료하느냐가 재발의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치루와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이 함유된 야채, 과일, 해조류, 식물성 기름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마늘이나 고추 등이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 역시 피하는 것이 좋고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 충분하게 수분섭취를 하되 뱃속을 차게 하는 아이스크림이나 냉수를 다량으로 마시는 것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혜은당한의원은 한방치료법으로 치루를 수술 없이 치료 합니다. 혜은다은 알약처럼 구성된 치종환과 연고인 치종고를 활용해 치루를 재발 없이 치료하고 있습니다.

 

한약은 인체 내부의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며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낮춥니다.

 

 

치루 수술 없는 한방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