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후비루증후군은 원인을 파악해야 치료가 잘됩니다

 

 

 

정상적인 사람의 코와 목에서는 끊임없이 점액이 나와 점막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세균번식을 억제해 줍니다. 하지만 후비루증후군 같은 질환을 겪게 되면 이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져 목뒤로 끊임없이 넘어가고 동시에 기관지가 자극을 받아 지속적인 기침이 유발됩니다.

 

 

 

 

 

 

후비루증후군이 생기는 주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알레르기성 비염과 축농증 입니다. 이런 질환으로 인해서 콧물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게 되면 콧물이 목구멍으로 내려가 후비루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 밖에도 콧물을 훌쩍거리며 마시는 습관이나 역류성식도염, 수술 등으로 인한 코 구조상의 변화 등으로 후비루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후비루는 목 뒤로 넘어가는 노폐물이 세균에 의해서 분해되면 암모니아 냄새를 풍기는 질소화합물이 분비돼 심한 구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후비루 구취는 양치질을 아무리 열심히 해도 효과가 없기 때문에 원인질환을 치료해야 구취가 사라집니다.

 

 

 

 

 

후비루 증상은 오랫동안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만성기침 뿐 아니라 기침과 가래, 역한 구취 등의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이 좋으며 선행질환인 만성비염과 축농증을 파악해 원인을 치료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후비루증후군은 이처럼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치료를 해야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혜은당한의원은 만성기침을 유발하는 후비루를 치료하기 위해서 개인별 맞춤형 한약 "신궁환" 을 처방하고 보조요법으로 비염 연고와 비염 스프레이, 비염겔 등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후비루를 치료 합니다.

 

 

후비루 한방치료법 더 알아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