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질

치질과 치루의 치료는 변비도 함께 치료해야

 

 

 

 

변비는 치질을 유발할 수 있고 이미 치질이 있는 경우엔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식이섬유를 섭취해 대변이 모이는 시간을 단축해주고, 물을 자주 마셔주어 체내 수분량을 유지시켜 변비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질은 혈관이 확장되어 혈관 벽이 약해져 있는 상태에서 발병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혈관을 확장시키는 알코올이 지속적으로 들어갈 경우 악화될 수 있습니다.

 

치료에 대한 신뢰 고객만족프로그램

 

 

 

 

 

이밖에 운전을 할 때 오래 앉아 있으면 항문 주위의 혈관에 피가 몰리게 되고 항문 근육이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불규칙한 식사 때문에 만성 변비에 시달리게 되며 결국 치질로 이어지게 됩니다.

 

치질 증상을 완화하려면 좌욕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대야에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따뜻한 물을 받은 다음 엉덩이를 담그고 3~5분 동안 좌욕을 합니다. 그러나 치질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치질 원인을 없애는 것입니다. 틈틈이 좌욕과 더불어 내적 치료를 하면 증상이 해결될 것입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늘 겪으며 살고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질환 가운데 대표적인 것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대장 내시경이나 엑스선검사로 확인되는 특정 질환은 없습니다. 그러나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스 후 복통, 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이 반복되며, 설사나 변비 같은 배변장애 증상을 가져옵니다.

 

문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지속된다면 치질이나 치루가 발병될 수 있는 확률이 높고 치료가 더딥니다. 결국 과민성 대장증후군부터 진정시켜야 하며,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것은 바로 한약입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은 알약처럼 구성된 치종환과 연고인 치종고 입니다. 치종환에 사용되는 약재는 괴화, 어성초, 진교, 천련자, 조각자, 빈랑, 천궁, 와송 외 10가지 약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대장을 비롯해 인체 내부의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낮춥니다. 또한 유근피, 난유, 핵도추과, 애엽 외 8가지 약재로 구성된 치종고는 스테로이드가 무첨가돼 있으며, 치질 질환에 효과적 입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은 장내독소를 해결하기 위해 효소, 생식 등의 식이요법으로 대장증후군을 완화시킵니다. 배설을 담당하는 대장에서는 정상적인 장내세균총에 의해 효소가 생산되며 이 효소의 작용으로 장벽의 음식 찌꺼기가 독소가 되지 않도록 배출됩니다. 그 결과 신체 내에 있는 독성 노폐물과 숙변을 제거해 맑은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한방 치료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