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염질환

구취를 유발하는 알레르기성 비염과 축농증 한방치료법

 

 

 

 

알레르기성 비염은 급격한 온도차나 알레르기 유발물질 등에 의해 증상이 유발됩니다. 일반적으로 봄ㆍ가을 심한 일교차에 의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는 동시에 유발물질에 노출되기 쉬워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냉방기 사용이 잦아지면서 온도차도 동시에 심해 증상 악화를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몸의 면역체계가 외부에서 흡인된 집먼지 진드기나 곰팡이, 꽃가루 황사 등에 의해 과민반응을 일으키는 알레르기성 질환입니다. 생명을 위협할 정도로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콧물과 재채기, 코막힘 등의 증상만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문제는 이를 방치하게 되면 호흡기 질환인 축농증이나 후비루 증후군 등 다른 합병증으로 쉽게 이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축농증은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비점막 부종, 기타 세균 감염 등으로 인해 코속 부비동이라는 빈 공간에 분비물이 고이면서 2차 세균감염이 일어나 발생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딱딱하고 끈끈한 누런 콧물, 두통, 코막힘, 안면충만감, 충혈 등이 있는데, 방치될 경우 심한 코막힘을 유발해 호흡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비염과 축농증은 모두 심한 코막힘을 유발하는데, 이때 호흡이 불편해지고 구강호흡이 잦아지면서 두통, 집중력 저하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잦은 구강호흡으로 인해 입안이 건조해져 심한 구취가 유발되는가 하면, 안면비대칭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증상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알레르기 유발물질인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곰팡이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꼼꼼하게 청소하고, 침구류는 최소 일주일에 한번이상 뜨거운 물로 세척하는 등 청결에 유의하는 것이 좋다. 또 적절하게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하다면 조기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는 비염과 축농증 치료 시 몸의 면역력을 높여 증상을 개선하고 재발률을 낮추는 개인별 맞춤형 한약 "신궁환" 과 비염고, 비염겔, 비염 스프레이, 청비수, 통비수 등을 통해 치료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한방 치료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