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농증

수술했는데 재발한 축농증 근본적인 원인 치료법

 

 

 

 

요즘 방송가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스트들은 단연 요리사로 불리는 쉐프들입니다. 특히 실력과 인기가 입증된 쉐프들이 출연하는 방송은 시청률 보증수표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한 유명 중식 쉐프가 축농증 수술을 하다 후각을 잃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요리를 하는 사람이 후각을 잃는다는 것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데요. 실제로 후각장애는 일반인들에게도 받아들이기 힘든 불편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사람의 감각은 어느 하나라도 부족하면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축농증은 예전에 비해 쉽게 수술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흔하게 재발하는 질환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반복된 치료와 재발로 고생을 하는 분들 가운데서는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치료를 거듭할수록 몸과 마음이 지쳐가기 때문인데요. 몸의 부담을 줄이고 재발을 낮추는 근원치료, 한방치료를 추천해드립니다.

 

 

 

믿고 치료 받을 수 있는 환자만족프로그램

 

 

 

 

 

 

# 만성 축농증 비염, 일반화된 수술이지만 재발도 잦아
비염, 축농증처럼 재발이 잦은 만성질환은 경우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우선 비염이나 축농증 치료에 있어서 수술방법은 최선의 방법이라기 보다는 최후의 방법으로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의학에서 비염과 축농증을 치료할 때는 원인을 찾아 원인 기관의 문제를 개선하고 약해진 면역력을 살려 스스로의 힘으로 몸이 건강해 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잠시 양방의 일반적인 비염, 축농증 치료를 살펴보면 비수술적 요법으로는 우선 석션을 통해 콧물이나 농을 제거하고 항히스타민제, 항생제, 거담제, 혹은 스테로이드제제 등의 처방으로 가려움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키고, 세균을 죽여 염증작용을 가라앉히고 농을 삭히는 작용을 하는 등의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 후 효과라 미비하면 수술적인 치료로 넘어가는데요. 이 경우 초기 대응은 빠른 반면 만성적인 경우라면 재발의 가능성은 그대로 열어두게 됩니다.

 

 

 

 

 

 

# 스테로이드 치료제NO, 몸이 스스로 질병을 이겨내도록 면역력을 키우는 한방치료로
한방 치료법은 즉각적으로 병을 내쫓는 치료법은 아닙니다. 특히 한번 발병하면 만성화되기 쉽고 재발이 잦은 축농증과 비염은 그 원인을 제대로 파악해 근원치료를 하는 것축농증과 비염을 일으키는 숙주(환자)의 상태에 초점을 맞춰 체질 및 장부기능, 면역력을 조절하는 약이 주가 되고, 부가적으로 콧물을 없애는 거담약물, 가려움증을 완화시키는 약물 등 증상에 따라 차근차근 접근하는 방법으로 치료를 시작합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코와 호흡기에서 시작하지만 원인을 안고 있는 기관의 면역력을 키우게 됩니다.

이때 폐, 비, 신의 기능을 올려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인체 저항력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외부물질의 자극에 점차 몸이 견딜 수 있도록 돕습니다. 물론 양방의 치료만큼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유관기관의 건강이 호전되면서 함께 치료하는 과정이니 시간이 더디 걸릴 수는 있지만 몸에 부담을 주지 않는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재발의 가능성을 현저하게 낮춘 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는 비수술적 치료요법을 통해 원인과 근거질환을 병행해 치료하는 것을 근간으로 합니다. 일시적인 증상 개선은 물론 장기적인 관점에서 재발이 없게 하고 건강한 몸 상태로 이끌어 내는 것입니다.

 

비염, 천식의 경우 치료와 재발이 반복되어 환자 스스로가 지쳐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회의적인 마음을 갖고 계신 분들도 많고요. 그런 만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접근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는 ‘고객만족프로그램’을 통해 의사와 환자 사이의 신뢰를 기반으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