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후비루 콧물이 목뒤로 넘어갈 때 해결법!

 

후비루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갈 때 해결법!

 

 

 

 

 

 

보통 건강한 사람들의 코와 목에서는 계속해서 점액이 흘러나오는데 이 점액은 세균번식을 억제해주고 점막을 깨끗하게 만들어줘 호흡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점액은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과도하게 점도가 높아지고 늘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져 목 뒤로 넘어가게 되면 인두의 홈 같은 곳에 고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콧물이 목뒤로 끊임없이 넘어가 점액이 고이는 것을 후비루라고 하는데요. 헛기침이나 기침, 지속적으로 가래를 뱉는 증상을 유발하거나 무언가 목뒤로 넘어가거나 목에서 가래가 걸려 간지럽고 불쾌한 느낌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후비루가 오랫동안 방치되면 만성기침은 물론이고 가래, 역한 구취 등의 증상들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빨리 대처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후비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호흡기가 오염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비염과 축농증을 예방하는 것과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은 충분하게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고 생리식염수를 따뜻하게 데워서 하루에 2~3회 정도 코 세척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하게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고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나 흡연, 스트레스는 후비루를 악화시키는 주 원인이 되기 때문에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는 10가지 약재를 달인 한약 연고와 스프레이로 코 안의 염증을 신속하게 제거시키며 코 안의 부종과 염증을 제거시켜주며 후비루로 인한 구취를 개인의 증상에 따라서 비염고와 구청수 등을 활용해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