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식

천식으로 인한 만성기침을 뿌리치는법

 

 

 

천식으로 인한 만성기침 때문에 힘드시죠? 천식은 보통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져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천식은 초기 발병 했을 때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하게 되면 호전이 가능하고 일상생활도 활기차게 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나 꽃가루가 많은 계절이기 때문에 만성기침을 방치하게 되면 천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천식을 방치하게 되면 치료를 한다고 해도 증상이 호전되기 어렵고 증상소실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천식은 폐 속의 기관지가 굉장히 예민해진 상태로 기관지가 좁아지고 숨이 차서 가랑가랑하는 숨소리가 들리면서 기침이 심하게 나타나는 질환 입니다.

 

천식은 보통 유전적인 알레르기 체질과 주위의 유발인자들이 상호작용을 일으켜 면역체계에 혼란이 생겨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식을 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화된 천식은 폐,비,신 중 저하된 장부기능을 회복시켜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면역 기관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호흡곤란과 천명, 만성기침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다고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기관의 기능을 회복시켜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료 효과가 더디게 나타나는 일반적인 한방치료와는 다르게 혜은당한의원은 보통 한달안에 증사이 완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프로그램은 환자들이 신뢰를 가지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고객만족프로그램 보러가기

 

 

 

혜은당한의원은 천식치료를 급성기와 안정기에 따라 다르게 하고 있습니다. 급성기에는 기관지의 확장을 도와주고 사기를 몰아내는 약물로 폐의 울체된 기운을 풀어헤쳐 줍니다. 또 안정기에는 폐와 비장, 신장의 부조화를 조절해주고 저항력과 적응력을 극대화시켜 재발을 막는 치료를 합니다.

 

 

천식 치료 정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