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식

알레르기성천식과 만성기침의 한방치료법

 

 

 

 

알레르기성 천식과 만성기침의 한방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침이 3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 만성기침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만성기침은 감기로 인해 나타나느 급성 기침과 달리 열과 목 부위의 통증,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기침이 이어지는 것이 특징 입니다.

 

후비루증후군, 알레르기천식, 역류성식도염 등이 만성기침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기관지염이나 기관지확장증, 폐암, 폐결핵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알레르기 천식은 만성기침과 매우 비슷하게 기침을 심하게 하지만 이는 폐 속에 있는 기관지가 아주 예민해진 상태로 때때로 기관지가 좁아져서 숨이 차고 가랑가랑하는 숨소리가 들리는 등의 증상에서 차이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린 후 호흡곤란이 악화되거나 달리기 같은 운동 후에 호흡곤란 거침 숨소리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는데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동물 털이나 비듬, 바퀴벌레, 식품, 약물 등에 의해 쉽게 증상이 악화될 수 있고 담배연기나 실내오염, 대기오염, 식품첨가제, 운동 등 신체적 활동, 기후 변화, 황사, 스트레스 등으로도 악화됩니다.

 

만성기침의 경우 급성기침과 달리 폐, 기관지 질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알레르기 천식 역시 증상이 심한 경우 발작증상이 나타나 생명을 위협하기 때문에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천식과 만성기침은 감기와 다르게 휴식을 취한다고 치료되지 않습니다. 특히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도 증상이 완화될 뿐 다시 증상이 재발해 환자들이 치료를 쉽게 포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면에 한방치료 같은 경우는 치료 기간은 병원보다는 조금 길지만 기관지 등 호흡기 뿐 아니라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해 재발 가능성이 적으며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방에서는 알레르기천식과 만성기침을 발생원인에 따라서 각각 다르게 치료 합니다.

 

혜은당한의원은 천식에 유효한 경혈점에 침을 놓고 비,폐,신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는 침구 치료를 통해 천식 증상을 개선시키며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 개인별 맞춤형 한약 "신궁환" 을 통해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천식과 만성기침의 한방치료법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