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식

만성기침과 천식은 동시에 치료해야 효과 좋아

 

 

 

만성기침과 천식은 동시에 치료를 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요즘 같이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호흡기질환으로 인한 환자들이 늘어납니다. 극심한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는 기관지천식 환자들에게 악영향을 끼칩니다.

 

이렇게 환절기에 천식 환자들이 힘든 이유는 건조하고 추운 날씨가 기관지를 좁아지게 하여 이물질을 잘 거르지 못함으로써 염증이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천식은 증상이 심해지면 기도가 폐쇄되고 호흡곤란까지 일으킬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천식은 기침을 한번 시작하면 연속적으로 나오고 쌕쌕거리는 호흡음이 일어나면서 가래가 생기는 증상을 보입니다. 특히 밤이나 새벽에 증상이 심해지고 낮에는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을 주어 일상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천식은 유전적 요인과 외부 원인물질의 상호작용으로 면역체계에 이상을 일으키는 환경적 요인으로서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천식의 원인으로는 집먼지 진드기, 동물의 털, 각종 꽃가루, 곰팡이 등이 있고 요즘처럼 심한 기온차에도 천식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열이 생기는데 이 열이 폐포에 쌓이면 폐기능이 약화되어 각종 질환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천식을 치료하려면 폐에 쌓인 열을 없애야 합니다. 폐가 건강해지면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혜은당한의원은 만성기침과 천식을 동시에 치료하기 위해 개인별 맞춤형 한약 "신궁환" 을 통해서 폐의 면역력을 증강시켜 한방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만성기침과 천식 한방치료법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