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후비루 치료는 원인질환을 잡아야 된다

 

 

 

후비루 치료는 원인질환을 잡아야 됩니다. 날씨가 무척 추워졌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환자나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들은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민감하게 반응해 아침 저녁으로 콧물과 재채기로 고생하게 됩니다.

 

 

 

 

 

이때 일부 환자들은 무의식적으로 콧물을 훌쩍이고 삼키기도 합니다. 횟수가 잦아지면 목에 가래가 걸린 것처럼 간지럽고 불쾌한 느낌이 들고 심하면 구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면 후비루증후군으로 악화됩니다.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서 코와 목의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면 목뒤로 끊임없이 넘어가면서 후비루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비루증후군은 알레르기성 비염과 축농증 등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많아진 콧물이 목구멍으로 내려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콧물을 마시는 습관이나 역류성식도염, 이비인후과 수술 등으로 인한 코 구조상의 변화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비루는 콧물을 비롯한 비강 점액이 끈적거리고 진해지면서 인두에 고이고 목뒤로 끊임없이 넘어가기 때문에 헛기침이나 기침반사, 가래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특히 목에 가래가 걸리고 간지러우면서 불쾌한 느낌도 날 수 있습니다.

 

 

 

 

후비루는 목뒤로 넘어가는 노폐물이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암모니아 냄새를 풍기는 질소화합물이 분비돼 구취가 유발되기도 합니다.

 

혜은당한의원은 후비루 치료를 위해서 원인질환인 비염과 축농증을 함께 치료합니다. 개인별 맞춤형 한약 "신궁환" 과 비염 연고, 비염 스프레이, 비염겔, 청비수, 통비수 등을 활용해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후비루 한방치료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