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후비루 증상의 해결책은 수술이 아닌 한방치료

 

 

 

후비루 증상의 해결책은 수술이 아닌 한방치료 입니다. 후비루증후군은 알레르기성 비염과 축농증 등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많아진 콧물이 목구멍으로 내려가면서 나타납니다. 또 콧물을 마시는 습관이나 역류성식도염, 이비인후과 수술 등으로 인한 코 구조의 변화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콧물을 비롯한 비강 점액이 끈적거리고 진해지면서 인두에 고이고 목 뒤로 끊임없이 넘어가기 때문에 헛기침이나 기침반사, 가래 등의 증사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특히 목에 가래가 걸리고 불쾌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목 뒤로 넘어가는 노폐물은 세균에 의해 분해되어 암모니아 냄새를 풍기는 질소화합물이 분비돼 심한 구취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후비루는 기침을 유발하기 때문에 단순하게 감기라고 오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후비루증후군은 바이러스로 생긴 감기와 다르게 점액이 목뒤로 넘어가면서 기관지를 자극해 기침과 역한 입냄새를 유발한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구분이 가능합니다.

 

 

 

 

 

후비루는 증상이 심각하지 않다면 예방을 통해서 상당히 개선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먼지가 많은 곳, 공기가 탁한 곳, 건조한 곳은 피하도록 합니다. 또 충분한 물을 마시고 생리식염수를 따뜻하게 데워 하루에 2~3회 정도 세척하며 코를 자주 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혜은당한의원은 후비루 증상 해결을 위해서 수술이 아닌 한방치료를 합니다. 몸의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몸을 회복시키면서 후비루 증상도 소실시킵니다. 또 비염연고와 청비수, 통비수, 비염겔 등을 활용해 코 점막의 부종과 염증,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후비루 증상 한방치료법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