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취

구취를 제거하려면 정확한 원인 규명이 필요하다

 

 

 

구취를 제거하려면 정확한 원인 규명이 필요합니다. 구취를 유발하는 원인질환은 굉장히 많습니다. 또 생활습관에 의해서도 구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치질을 열심히 하고 혀손질도 잘 해주는데 구취가 심하게 나타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치료의 첫걸음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취를 제거하기 위한 방법을 혜은당한의원에서 한의학으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애를 써도 구취가 가시지 않고 만성적으로 지속된다면 우선 호흡기, 소화기 문제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 중에도 후비루증후군과 역류성식도염이 대표적인 질환으로 꼽힙니다. 후비루증후군은 코 주변부에서 콧물 등의 점액이 다량으로 생기면서 목 뒤로 넘어가는 질환으로 기본적인 증상은 목이물감이 느껴지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 헛기침을 자주 하는 것입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목으로 넘어간 이물질이 세균에 의해 분해되며 열이 발생하는데 이때 악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와 관련된 역류성식도염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트림을 할 때 열리는 하부식도 괄약근 조절 기능이 약화되며 위에 있는 음식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되는 질환입니다. 목이물감이 느껴지고 목이나 가슴이 쓰리며 신트림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때 소화되지 않고 역류된 이물질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구취가 유발되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구취를 한방에서는 위열, 폐열 및 담음 및 습열담이라고 봅니다.

 

 

 

 

 

폐의 열은 후비루증후군을 유발하는 주원인인 비염, 축농증 등을 발생시켜 구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기름진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아 폐의 기가 상해 열이 발생된 경웨도 비린 듯한 구취가 납닏. 그 뿐만 아니라 횡경막을 중심으로 식도와 위장 기능의 균혀이 깨져 역류성 식도염을 비롯한 구취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호흡기 및 소화기 문제로 인한 구취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질환과 연관돼 있는 신체 기관의 면역력을 키우고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후비루증후군으로 인한 구취는 폐의 기느을 활성화시키는 신궁환 같은 기본 약재를 사용하고 역류성식도염처럼 소화기관의 문제로 인한 구취는 가미치위탕 등의 약재를 사용해 장기를 다스리면서 개인에 맞는 치료를 해야 합니다. 또 신체의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야채나 과일 등 자연식품을 섭취해 맑은 혈액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이상 구취가 어디서 발생하는지 고민하지 마시고 원인이 불분명하다고 생각되시면 혜은당한의원에서 구취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한방치료를 받아보세요.

 

 

구취 한방치료법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