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후비루의 원인 역류성식도염과 비염 치료법

 

 

 

 

비염과 축농증과 증상이 비슷하지만 ‘후비루증후군’도 의심해 봐야 하는 질환입니다.

 

사람의 코와 목에는 끊임없이 점액이 나와 점막을 적시면서 깨끗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이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며 끈적거리고 진해지면서 목 뒤로 끊임없이 넘어가거나 구강과 식도사이에 있는 인두에 고이는 경우 후비루증후군 이라고 합니다.

 

30일간의 치료 약속 고객만족프로그램

 

 

 

 

 

 

주요 증상으로는 헛기침이나 기침반사, 지속적으로 가래를 뱉어내는 증상들이 있으며 무언가 목뒤로 넘어가거나 목에서 가래가 걸려 간지럽고 불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목 뒤로 넘어가는 점액의 주요 성분은 단백질로 구성돼 있는데,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질소화합물을 분비해 역한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주로 코를 마시는 습관, 역류성식도염, 수술 등으로 인한 코 구조상의 변화 등이 후비루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만성비염과 만성축농증(부비동염) 환자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으로 인해 많은 콧물이 생기고, 이 분비물이 목 뒤로 넘어가면서 후비루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한방에서는 후비루의 원인을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코 뿐 아니라 폐를 비롯한 장기의 면역력 저하로 보고 치료에 앞서 증상별로 원인을 잡아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 등의 선행질환을 먼저 치료하며 외부의 유해물질을 차단시킵니다. 또한 해당 장부의 열을 조절하고, 기혈을 순환시켜 몸의 체질을 개선해 면역력을 높여 재발률을 낮춥니다.

 

 

 

 

 

후비루를 앓고 있는 환자들 대다수는 비염이나 축농증 등의 선행질환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선행질환을 먼저 치료해야 후비루의 재발을 막으며, 근본적인 치료가 됩니다. 또 체질이 개선되고 인체의 면역력이 좋아지면 스스로 몸 안에 들어온 병원균을 물리칠 수 있어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는 기본 치료에 더해 10가지의 약재를 달인 비염고와 청비수, 통비수를 이용해 코 점막 내 부종과 염증, 노폐물을 제거해 치료기간을 단축시키고, 한약으로 만든 효소와 곡류를 발효시켜 만든 생식을 이용해 한약과 더불어 해독 정혈하면서 체질을 개선하며 노폐물을 제거하는 프로그램과 동시에 빠른 호전을 위해 입안의 세균억제와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재로 구성된 구청수를 추가로 처방해 환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습니다.

 

 

 

한방 치료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