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구취 유발 질환 비염과 축농증, 그리고 후비루 치료법

 

 

 

 

일반적으로 사람의 코와 목에는 끊임없이 점액이 나와 점막을 적시면서 깨끗하게 만든다. 그러나 이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면 끈적거리고 진해지면서 목뒤로 끊임없이 넘어가게 되는데 이것을 ‘후비루증후군’이라고 합니다.

 

후비루의 주요 원인으로는 코를 마시는 습관, 역류성식도염, 수술 등으로 인한 코 구조상의 변화 등이 있으며, 특히 만성비염과 만성축농증을 앓고 있을 경우 쉽게 후비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은 코막힘과 많은 콧물을 생성하는데, 이때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면서 후비루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구취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혜은당클린한의원은

믿고 치료 받을 수 있는 고객만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흔한 증상으로는 헛기침이나 기침반사, 지속적으로 가래를 뱉어내는 증상들이 있으며, 무언가 목뒤로 넘어가거나 목에서 가래가 걸려 간지럽고 불쾌한 느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 뒤로 넘어가는 점액의 주요성분이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질소화합물을 분비해 역환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만성비염이나 만성축농증 같은 선행 질환이 있을 때 후비루 증후군은 쉽게 재발합니다. 그러나 후비루는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만성기침으로 악화될 수 있으며, 기침과 가래, 역한 구취 등을 유발해 대인관계는 물론이고 사회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원인 질환은 비염과 축농증이 악화되지 않도록 증상 초기에 치료하며, 후비루 역시 방치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후비루의 원인을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코 뿐 아니라 폐를 비롯한 장기의 면역기능 저하와 담음과 습열담, 칠정, 기울, 기허 등으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보고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합니다. 이때 비염과 축농증 등의 선행질환이 있는 경우 우선적으로 치료하며, 코 안의 염증과 점막 내 부종,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외부의 유해물질을 차단시키며, 해당 장부의 열을 조절하고, 기혈을 순환시켜 몸의 체질을 개선해 면역력을 높여 재발률을 낮춥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은 기본치료에 더해 10가지 약재를 달인 비염고와 청비수 등을 이용해 코 점막내 부종과 염증, 노폐물을 제거해 증상을 완화시키고, 한약으로 만든 효소와 곡류를 발효시켜 만든 생식을 이용해 한약과 더불어 해독 정혈하면서 체질을 개선하며 동시에 입안의 세균억제와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재로 구성된 구청수를 추가로 처방해 빠른 치료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한방 치료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