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이물감

목 이물감을 발생시키는 질환들

목 이물감을 발생시키는 질환들

 

 

 

 

 

 

목 이물감 중 우리나라에서 특별하게 원인을 밝히지 못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바로 매핵기라는 질환인데요, 이 질환은 매실의 씨앗이 목에 걸린 것 같다는 뜻에서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매핵기의 원인은 신경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리적인 요법으로는 ㅊ1료가 어렵습니다. 울체된 기를 소통시켜주는 이기제와 담을 제거해 주는 거담제 한약을 활용해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울체된 담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비루는 코와 목에서 나오는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고 진해지면서 인두에 고이거나 목뒤로 끊임없이 넘어가는 증상 입니다. 이 질환은 목 이물감과 함께 입냄새,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을 불러옵니다.

 

 

 

 

 

 

후비루는 한방연고와 스프레이, 구청수, 비염겔 등이 증상에 따라서 처방되고 ㅊl료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게 도와줍니다. 동시에 생활습관 및 식습관 지도를 함께 해 ㅊI료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목 이물감을 유발하는 역류성식도염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식도의 염증 질환입니다. 체질맞춤 한약과 효소 처방 등으로 몸의 열을 조절시켜주고 순환시켜 체질을 개선하고 재발률을 낮춰 줍니다.

 

목 이물감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합니다. 특히 증상이 비슷하다면 정확한 원인을 밝히고 ㅊ|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