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질

만성설사로 인한 치루와 치열의 한방치료법

 

 

 

만성설사로 인한 치루와 치열의 한방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인들은 늘 피곤합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서 보냅니다.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학생들은 말할 것도 없고 내근을 하는 직장인들 같은 경우는 사무실에서 평균 7~8시간을 주로 앉아서 근무를 합니다.

 

장시간 같은 자리에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은 서있는 자세보다 건강에 해롭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하지정맥류, 심혈관질환, 대사 증후군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높다는 자료도 있습니다.

 

 

 

 

 

이 밖에 오래 앉아 있으면 항문 주위의 혈관에 피가 몰리게 되고 항문 근육이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또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불규칙한 식사 때문에 만성변비에 시달리게 되며 결국 치질로 이어지게 됩니다.

 

치질은 치핵, 치열, 치루 등 항문 질환을 통틀어 말하며 우리가 흔히 치질에 걸렸다고 하면 치핵을 말합니다. 장시간 앉아서 근무하거나 공부하다보면 치질에 쉽게 노출될 수 밖에 없으며 항문 조직이 밖으로 빠져나오는 치핵에 걸리게 되고 심지어 항문이 찢어지는 치열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또 찢어진 항문 주위에 고름이 차면서 열이 나고 통증이 심해지는 치루까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치질이 심해지면 통증이 높아져 업무나 공부에 지장을 주는 것은 당연합니다. 근무 중 치질 관리하는 것도 상당한 스트레스 입니다. 치질에 걸린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수술까지 고려할 수 있지만 시간 내기가 여간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치질 수술 이후 통증과 관리가 공부와 업무에 방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치질 증상을 완화하려면 좌욕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야에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따뜻한 물을 받은 다음 엉덩이를 담그고 3분에서 5분 정도 좌욕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무리한 치질 수술을 감행하여 사후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보다는 한약과 식이요법으로 치질의 근본 원인을 없애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좌욕을 꾸준하게 하고 해독 치료를 받으면 얼마 남지 않은 수능공부 기간을 잘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입니다.

 

 

 

 

혜은당한의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은 알약처럼 구성된 치종환과 연고인 치종고 입니다. 치종환에 사용되는 약재는 괴화, 어성초, 진교, 천련자, 조각자, 빈랑, 천궁, 와송 외 10가지 약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대장을 비롯하여 인체 내부의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낮춥니다. 또 유근피, 난유, 핵도추와 애엽 외 8가지 약재로 구성된 치종고는 스테로이드가 무첨가 돼 있으며 치질 질환에 효과적 입니다.

 

 

치루와 치열 한방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