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만성기침과 가래를 유발하는 후비루증후군 치료

 

 

 

만성기침과 가래를 유발하는 후비루증후군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사람들의 코와 목에서는 끊임없이 점액이 나와서 세균번식을 억제해주고 점막을 깨끗하게 만들어 코와 목을 보호합니다. 하지만 이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져 목뒤로 끊임없이 넘어가 구강과 식도 사이에 있는 인두에 고이면서 후비루증후군을 유발합니다.

 

 

 

 

 

후비루증후군은 보통 알레르기성 비염과 축농증 등으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많아진 콧물이 목구멍으로 내려가면서 나타납니다. 콧물을 마시는 습관, 역류성식도염, 이비인후과 수술 등으로 인한 코 구조상의 변화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콧물을 비롯해 비강 점액이 끈적거리고 진해지면서 인두에 고이고 목뒤로 끊임없이 넘어가기 때문에 헛기침이나 기침반사, 가래 등의 증상들이 초래됩니다.

 

특히 목에 가래가 걸려 간지럽고 불쾌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후비루로 인해 목 뒤로 넘어가는 노폐물이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암모니아 냄새를 풍기는 질소화합물이 분비돼 심한 구취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폐,비,신 기능 약화로 면역 기능이 약화되면 담음, 습열담, 칠정, 기울, 기허 등이 나타날 떄 후비루증후군이 발생한다고 봅니다.

 

 

 

 

 

직접적으로 병을 유발하는 코의 기능 뿐 아니라 폐를 비롯한 장기의 면역력 저하 등을 원인으로 규정하고 증상에 따라 치료에 들어갑니다. 만약 비염과 축농증 등 선행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이 질환들을 우선적으로 치료합니다. 외부의 유해물질을 차단시키고 코 안의 염증과 점막 내 부종 및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또 해당 장부의 열을 내리고 기혈을 순화시켜 몸의 체질을 개선하는 등 면역력을 높여 재발률을 낮춥니다.

 

 

 

 

혜은당 클린한의원은 기본치료와 함께 10가지 약재를 달인 비염고 외에 청비수, 통비수 등을 활용해 코 점막 내 부종과 염증,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한약으로 만든 효소와 곡류를 발효시켜 만든 생식으로 해독 및 정혈합니다. 노폐물을 효율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후비루 한방치료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