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질

수술은 최후의 방법, 치질과 치루 한방치료법

 

 

 

 

안녕하세요, 혜은당 클린한의원이 치질과 치루의 한방치료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질환자가 늘어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최근 사회의 급격한 변화 등으로 업무환경과 업무상 스트레스나 피로,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먹는 식습관 등으로 인해 치루와 치질환자가 늘어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에 만성변비나 설사를 자주 겪거나 노화로 인해 항문 주위 근육의 탄성이 약해진 경우라면 치질에 걸릴 위험이 큽니다. 그중에도 치루는 변이 부드럽게 나오도록 돕는 윤활액을 분비하는 항문샘이 균에 감염돼 곪아서 주변 조직으로 확산되는 병입니다. 초기에는 항문 주위에 고름이 몰려 있는(농양)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 이때 어떻게 치료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치료가 안될까 걱정되세요? 혜은당 클린한의원의 고객만족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고객만족프로그램 알아보기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선 식습관 개선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와 수분이 많이 함유된 야채, 과일, 해조류, 식물성 기름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마늘이나, 고추 등이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음주 역시 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섭취를 하되 뱃속을 차게 하는 아이스크림이나 냉수를 다량으로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질 치료는 대게 수술요법을 떠올리지만 상당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회복하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따로 시간을 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한방에서는 이러한 치질을 한약으로 치료합니다.

 

 

 

한방에서는 치질을 습열풍조(濕熱風操)에 의해 생긴다고 보고 있습니다. 습열(濕熱)에 의해 항문이 붉게 붓고, 풍열(風熱)과 조열(操熱)에 의해 가렵거나 변비 등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항문 주변 정맥이 울혈 되거나 기능이 떨어지면 증상도 악화될 수 있습니다.

 

혜은당 클린한의원에서 사용하는 한약은 알약처럼 구성된 치종환과 연고인 치종고 입니다. 치종환에 사용되는 약재는 괴화, 어성초, 진교, 천련자, 조각자, 빈랑, 천궁, 와송 외 10가 약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대장을 비롯하여 인체 내부의 혈액순환과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또한 유근피, 난유, 핵도추과, 애엽 외 8가지 약재로 구성된 치종고는 스테로이드가 무첨가되어 있으며, 치질과 치루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치루와 치질 한방치료법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