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취

구취는 면역력을 기르는 한방으로 치료하세요

 

 

 

 

알레르기 비염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가 나는 것이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코로 호흡하는 것이 불편해 집중력이 저하되거나, 구강호흡을 하기 때문에 입안이 건조해지면서 구취가 유발돼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축농증이나 중이염, 후비루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 같은 약물치료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하지만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는 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외부 요인으로부터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을 제대로 치료하고, 재발을 막으려면 단순히 염증과 분비물을 제거하는 것을 넘어 폐를 비롯한 호흡기관 등 몸속 면역력을 키워야 합니다.

 

 

 

 

 

 

같은 환경에 있더라도 면역력이 약할 수록 감기나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사람마다 면역력이 다른 이유는 '혈액의 기능' 때문입니다. 면역력은 세포가 만든 에너지를 가지고 질병을 야기시키는 균들을 제어해 주는 능력입니다. '혈액'은 세포가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요소인데, 오염된 영양물질이 들어가 혈액이 탁해지면 면역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해 구취가 있다면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는 식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되도록 자연식품 위주로 섭취하고 단음식, 인스턴트나 탄산음료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과로를 피하고 꾸준한 운동으로 체력을 기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는 알레르기성 비염 등 호흡기 질환은 신궁환같은 기본 약재로 체내 독성물질을 배출해 몸을 해독하고 혈액을 맑게 하여 폐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근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야채나 과일 같은 자연식품을 즐겨 먹는 등 식습관을 조절해야 합니다.

 

 

 

한방 치료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