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취

구취를 유발하는 후비루와 편도결석 한방치료법

 

 

 

 

구취는 구강에 이상이 없어도 생길 수 있습니다. 바로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으로 인한 구취 입니다. 비염과 축농증은 코에 나타나는 이비인후과 질환으로 공통적으로 코막힘을 유발하는데, 이때 구강호흡이 잦아지면서 입안이 건조해지고 침분비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구취가 생겨납니다. 입안에 침에는 향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는데, 침분비가 어려워지면서 입안의 세균번식이 일어나 구취가 나기 때문 입니다.

 

 

치료에 대한 신뢰 환자만족프로그램 운영

 

 

 

 

 

또한 축농증은 코막힘 외에도 누런 콧물을 유발하는데, 이 콧물에서는 심한 악취가 나기 때문에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들 질환이 오래 지속될 경우 합병증으로 생기는 후비루와 편도결석 역시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코와 목에서 분비되는 점액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해 목으로 넘어가는 질환인 ‘후비루’의 경우 목으로 넘어가는 노폐물이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질소화합물을 분비해 구취를 유발합니다. 또 입 안쪽 편도에서 결석이 생성되는 ‘편도결석’은 결석 자체에서 역한 냄새가 발생해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이 외에도 소화불량, 만성위염, 역류성식도염이 있는 경우 정상적으로 소화기관을 거쳐 내려가야 하는 부식된 음식물들이 다시 역류해 구취를 유발 할 수 있으며, 간질환인 간염, 간경화, 간부전, 담낭질환 요독증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구취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비염과 축농증 치료의 경우 먼저 코 점막의 염증을 진정, 코 점막 기능을 회복시킨 후 외부의 유해 물질을 차단시키며, 인체장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균형을 맞추는 것으로, 편도결석과 후비루는 개인별 증상별로 원인을 파악해 치료가 이뤄집니다.

 

 

 

 

 

 

한방치료는 체질을 개선하고 근본원인을 치료해 구취를 재거하는 것 뿐 아니라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재발률을 낮추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취의 원인이 되는 해당장부의 열이나 담음, 습열담, 허열 등을 개인별 증상별로 원인을 잡아 몸의 열을 조절하고, 순환시켜 체질을 개선합니다. 또한 해장 장부 뿐 아니라 폐, 비, 신의 기능에도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인체의 저항력과 면역력을 강화시켜 체질을 개선시켜 자연스럽게 구취를 재거합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은 기본치료에 더해 효소와 발효생식을 이용한 해독요법을 통해 몸속 노폐물을 없애며, 입안의 세균억제와 편도나 입안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재로 구성된 구청수를 처방해 빠른 치료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또 개인의 증상에 따라 비약인 ‘비염고’와 ‘청비수’ 등을 처방해 코 점막내 부종과 염증, 노폐물을 신속하게 제거하고 있어 환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습니다.

 

치료 정보 더알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