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염질환

비염과 축농증은 원인을 해결하는 한방 치료가 효과적

 

 

 

 

알레르기성 비염은 항원에 의한 것으로 호흡 중 콧속으로 흡입된 이물질(알레르겐)에 대해 콧속의 점막에서 일련의 면역학적 반응이 일어나 여러 가지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재채기 발작, 수양성 콧물, 코막힘의 순서로 증상이 나타나며 유전과 관계가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크게 통년성 알레르기 비염과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년성 알레르기 비염은 계절과 관계없이 나타나고 주요 원인은 집먼지나 집먼지 진드기가 가장 많고 고양이나 개털, 음식물, 약물 등이 있습니다.

 

 

믿고 치료 받을 수 있는 환자만족프로그램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은 주로 봄, 가을 등 특정 계절에 증상이 나타나고, 그 원인은 공기 중의 꽃가루, 나무, 풀, 잡초와 곰팡이 포자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비염의 원인은 다양하고 같은 증상의 비염 환자라도 영향을 미치는 요소나 항원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환자에 맞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비슷한 증상으로는 축농증이 있습니다. 축농증 역시 유전적인 영향을 받으며,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코 점막의 과민반응으로 생기거나 감기, 급성 비염 등이 발전해 생길 수 있습니다. 오염된 먼지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기 쉬운 체질에서 잘 생깁니다.

 

 

 

 

 

 

한방에서는 비염이나 축농증의 경우 코를 자극하는 물질(항원)의 유입을 차단하고 인체 장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균형을 맞춤으로서 치료를 진행합니다. 특히 축농증은 이미 생성된 농을 없애고, 균의 감염에도 견딜 수 있도록 면역력을 향상시켜야 재발율을 낮추는 근본 치료가 이뤄집니다.

 

한방에서는 균형이 깨진 곳의 조화를 맞추고, 폐, 비, 신의 기능을 올려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인체 저항력과 면역력을 강화시켜서 외부물질의 자극에 우리 몸이 견딜 수 있게 합니다. 예를 들어 코는 폐로 들어가는 관문이기 때문에 폐의 기운을 조절하는 것만으로 비염 증상이 좋아지기도 하고, 위장기능이 약한 이는 위장 기능을 같이 조절하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비염이 안정되기도 합니다.

 

 

 

 

 

특히 혜은당클린한의원은 10여 가지의 약재를 달인 한약 연고와 스프레이로 증상이 심할 때 코 안의 염증을 신속하게 제거시키며 코 점막을 자극, 강화시키고 코 안의 부종과 염증을 제거해 빠른 치료효과를 거둬 환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비염 축농증은 재발이 잘 되고 오랜기간 앓은 경우가 많습니다 근본적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강시켜야 치료 후 유지기간을 오랫동안 끌고 나갈 수 있습니다. 환자 스스로도 원인물질이나 환경에 노출되지 않고, 애완동물을 키우지 않으며, 과로를 피하고 운동으로 체력을 보강하는 등 노력이 필요합니다.

 

혜은당클린한의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