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이물감

목에 뭐가 걸린느낌 탈출의 방향은 정확히 이곳!

목에 뭐가 걸린느낌 탈출의 방향은 정확히 이곳!




한결 푸근해진 날씨 덕분에 비교적 가벼운 옷차림으로 바깥 외출을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 요즘이지만, 한 편으로는 도심을 가득 꽉 매운 미;세먼;지 때문에 답답함을 견디면서라도 건.강을 지켜야겠다는 생각으로 커다란 마스크를 착용하신 분들을 어렵지 않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한 낮을 기준으로 영상 15도를 웃도는 기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밤낮으로 차이나는 일교차만 조심한다면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에 걸릴 위험은 상대적으로 낮아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감[기]에 걸린것도 아니면서 하루종일 기.침을 끊이지않고 토해내듯 뱉어내는 분들의 경우 목에 두텁게 쌓인 먼;지 때문일 수도 있지만 다른 이유 때문에 목에 뭐가 걸린느낌을 받고 계실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햇살아래 가까운 지인, 친구, 연인을 만났음에도 계속해서 가시질 않는 목 불.편함 때문에 인상 찌푸리고 연신 뜨거운 물 또는 차만 들이키고 계신 상황이시라면 오늘 저희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 명쾌한 해답을 찾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평범하게 학교 다니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개강한지 아직 보름 정도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신입생들도 그렇고 복학생들도 그렇고 수업에 열의를 띄며 열정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는데요.

정말 주변 사람들 눈치가 많이 보일정도로 제가 많이 기.침을 하고 있습니다.

교수님 말씀이 묻힐 수 있기 때문에 민폐가 될까봐 억지로 참아보려하지만

참을 수록 더 목에 뭐가 걸린느낌이 심해져서 어쩔 수 없더라구요..


기/침이 멎는다고 하더라도 불.편한 기색은 어김없이 계속 되기 때문에

강의에 집중을 못하고 저 혼자 이런 저런 잡생각이 들면서 딴생각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매;핵기 일 수 있다는데 한,약으로 잘 치;료가 될까요?

중간고사가 곧 다가오는 만큼 빨리 완쾌해서 다시 전처럼 건.강한 모습을 되찾고 싶습니다. '




 



우리가 살아오면서 일상 생활에서 종종 목에 뭐가 걸린느낌을 받아올 수 있습니다. 생선 살을 발라 식사를 하다가 가시가 걸린 경우, 갑작스레 사레가 들린 경우, 염증이 생겨 목이 붓고 이,물감이 느껴진는 경우 등 다양합니다. 이러한 사유는 명확한 원.인만 찾아낸다면 금세 회복될 수 있는것이 보통이지만, 병원에서 내.시경도 해보고 체계적인 진찰을 받아봤음에도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진단받는 경우에는 해결로 가능 방향의 갈피를 잡지 못하고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별한 이상을 찾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목이 불,편한 증세는 계속된다면 매;핵기를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저희 한의.원에서는 이와 함께 혼동될 수 있는 후.비루, 역.류성 식도염, 인후,두염 등 여러 다른 질;환과도 명확히 구분을해 진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일단 내원하셔서 구체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일반 양방에서는 검사상 딱히 문제가 될 만한 병증이 보여지지 않기 때문에 건강염려증으로 치부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한방에서는 히스테리의 일종으로 살펴보며, 극심한 스.트레스와 걱정거리가 풀리지 않고 지속되어 쌓일 경우, 신경성 식;도경련으로 인해 실제로는 아무런 이상이 없지만, 환,자분들은 목에 뭐가 걸린느낌을 지울 수 없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증세를 완화시키기 위해 휴대용 보온 기능 텀블러를 들고 다니며 따뜻한 차를 하루 종일 마셔보기도 하고 푹 숙면을 취해보기도 하였으나 달라지는 경우가 없다면, 더이상의 방치로 상황을 악화시키지 마시고 서둘러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이기제와 담을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해울,통기탕을 환자 한 분, 한 분 병증과 체질 등을 꼼꼼히 살펴 적절한 맞.춤 처;방으로 치[료]율과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평범하기 그지 없는 일상 생활을 강력하게 방해하는 목에 뭐가 걸린느낌. 더이상 참지 마시고 적극적인 자세로 탈출을 위해 노력해야할때입니다. 몸이 보내는 건.강의 적신호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명쾌히 풀어내야 합니다. 



이십오년간 매;핵기를 치;료해오신 김대;복 박.사님을 만나신다면 어렵지 않게 잘 나으실 수 있는 부분이니 너무 염려하지 마시고, 구체적인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쪽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빠르고 명확한 답변을 약속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