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취

입에서 참기 힘든 악취가? 구취클리닉에서 해결하세요!


입에서 참기 힘든 악취가? 구취클리닉에서 해결하세요!




저는 35세 남자입니다.

몇달전, 여자친구가 살짝 말해줘서 제게 입냄새가 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그 전에는 냄새가 안났는데 몇달 전부터 생겼다고 말하더라구요..

아침에 일어나서는 물론이고 양치를 열심히 하고난 뒤에도 악취가 나요...

제가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이라 일에도 지장이 생길까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치과에 가도 충치가 없다고 하는데, 냄새는 왜 나는 건가요?

너무 신경쓰이고 빨리 고치고 싶어요..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자신에게 입냄새가 난다고 알고있다면 그만큼 신경쓰이는 일이 없죠.


내가 말을하면 남들에게 피해가 갈까봐... 냄새로 인해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까봐...

전전긍긍하며 항상 입을 가리고 다니기 일쑤입니다.


나는 이도 잘 닦고, 충치도 없는데 왜 냄새가 나는지 궁금하다면 이 글에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생리적 구취 / 질환적 구취?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입냄새를 맡아본다면 당연히 좋지않은 냄새가 날 것입니다.


또는, 오랜 기간 공복인 상태로 있었을 때, 복용중인 약물이 있을 때, 혹은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중일 때도 신체 변화에 따른 체취의 일종으로 구.취가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냄새는 질병이 아니며, 양치를 꼼꼼히 한다면 사라지기 때문에 치료를 필요로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요?


흔히 알고 있듯 충치나 치주염 등 구강 내에 질환이 있으면 악취가 날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질환이 있을 경우에는 아무리 열심히 이를 닦아도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다시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구강 질환이 없는데도 입/냄/새가 난다? 그렇다면 내부 장기의 문제일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냄새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근원적인 치료가 어렵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은 입안에만 있는것이 아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내부장기의 기능 약화로 인해 좋지 않은 냄새가 입을 통해 올라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해당 장기의 기능을 다시 향상시켜주는것이 치료의 주된 목적이 되어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인스턴트식품 섭취로 인한 위장의 문제,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간의 문제, 만성기관지염이나 폐결핵 등으로 인한 폐의 문제 등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다양한 원인에 따라 그 냄새가 조금씩 다르다고 이야기하는데요, 일반 사람들의 후각만으로는 냄새의 종류와 원인에 대해 정확히 판단이 어려우니 이 점에 대해선 의료진에게 한의학적 진단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충치 치료로도 사라지지 않는 입/냄/새, 그 해답은 한방치료에!


이처럼 다양한 내부적인 원인에 의해서 구.취가 발생하는데요, 구취클리닉에서는 개인별 원인에 맞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장기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함으로써 자연스레 냄새 또한 사라지는 것을 꾀하는데요,


김대복박사님의 '구취환자 469례에 대한 후향적 연구'라는 논문을 보면 95%이상의 높은 치료만족도를 보이는만큼, 속에서 올라오는 냄새 치료에 한약치료가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구취클리닉 혜은당클린한의원에서는 원인이 되는 장기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김대복박사님은 구취와 그 관련 질환인 후비루, 목이물감 등을 연구/치료해오셨고, 다수의 논문과 저서를 쓰신 분야의 권위자이신데요,


오랜고민으로 하고 싶은 말도 제대로 못하는 당신, 구취클리닉에서 고민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