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식

만성기침과 천식은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기침은 우리 목에 있는 과도한 분비물이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신체반응이며, 감기로 인한 기침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이때 감기는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일주일 이내에 증상이 개선됩니다. 그러나 기침이 3주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만성기침’과 ‘천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치료가 안될까 고민이세요? 고객만족프로그램이 있습니다.

 

 

1개월의 약속 고객만족프로그램


 

 

 

 

 

 

만성기침은 일반적인 감기로 인해 생기는 급성 기침과 달리 열과 목 부위의 통증,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지속적으로 기침이 이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후비루증후군, 기관지천식, 역류성식도염 등에 의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만성 기관지염, 기관지확장증, 폐암, 폐결핵, 면역력 저하, 각종 알레르기 등으로 인해 생길 수 있으며, 각 질환별로 기침의 증상이 다릅니다.

 

 

 

 

 

천식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합쳐져서 생기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 꽃가루, 동물 털이나 비듬, 바퀴벌레, 식품, 약물 등에 의해 증상이 나타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또 감기, 대기오염, 운동 등 신체적 활동,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 등도 증상 악화의 원인이 됩니다. 문제는 이들 질환이 단순한 감기로 오인돼 방치될 경우 증상이 악화될 뿐 아니라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성기침이 오래 지속 될 경우 부정맥과 간질 증세, 요실금과 탈장, 기흉, 기관지 파열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천식의 경우 발작증상이 생겨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심한 천식발작은 생명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만약 1주일 이상 감기가 지속되거나 습관적으로 오랜 기간 기침을 하고, 호흡이 곤란한 증상 등이 있다면 폐나 기관지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방치될 경우 심각한 질환으로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증상 초기에 전문의를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고 원인에 맞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치료법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