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비루

비염과 축농증의 합병증 후비루와 편도결석 치료

 

치료가 잘 된다는 말 보다~ 책임감을 몸소 실천하는

믿고 치료 받을 수 있는 "고객만족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평생 비염을 달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이 평소 걸어 다니는 종합병원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어렸을 때부터 호흡기가 약해 걸핏하면 감기에 걸리고 학창시절에는 지긋지긋한 비염 때문에 수도 없이 병원을 다니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또한, 평생 비염 약을 달고 살아도 그때뿐이며, 약을 먹어도 비염은 치료되기는커녕 악화와 재발을 반복하며 축농증으로 심화되더니 이제는 답답함이 목안으로 옮겨갔나 싶을 정도로 가래가 목 속에 항상 남아있는 것처럼 한없이 답답한 증상은 더 심해진다고 한다.

 

 

이렇게 콧물이 밖으로 나오지 않고 목 뒤로 넘어가 기관지로 흘러들면서 기침이 나는 증상을 ‘코가 목구멍으로 샌다’하여 후비루(喉鼻漏) 증후군이라 한다.

 

 

알레르기 비염을 오래 앓다 보면 70% 이상이 만성비염, 후비루, 축농증과 두통까지 동반하는 경우도 있으며, 비염 증상이 없어진 이후 오랫동안 코를 들이 마시던 습관으로 인해 코의 구조상 변화가 일어난 데에다 코의 염증소견 없이도 내부적인 장부기능저하로 인한 담음 등의 노폐물 축적으로 인해 끊임없이 후비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후비루와 더불어 목구멍에 결석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를 ‘편도결석’이라고 한다. 좁쌀같이 작은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를 으깨보면 아주 지독한 냄새가 나며, 이것이 구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후비루와 편도결석의 가장 큰 특징은 이를 아무리 닦거나 가글을 해도 냄새가 쉽게 사라지지 않으므로 대인관계 및 사회생활에서 매우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 근본부터 치료하는 한방치료가 효과적

 

양방적인 축농증치료는 우선 비수술적 요법으로는 석션을 통해 농을 제거하고 항생제, 거담제, 심한 경우 스테로이드제 등의 처방으로 농을 없애기 위해 세균을 죽여 염증작용을 가라앉히는 등의 치료를 중점적으로 된다.

 

 

이로 잘 안되거나 다른 요인이 보일 때에는 수술로써 치료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초기대응에는 빠른 면이 있으나 만성일 경우 면역력이 오히려 낮아질 수 있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며, 수술 후에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한방적인 축농증치료는 이와는 다르게 접근하는데, 축농증을 일으키는 개인의 상태에 초점을 맞춰 체질 및 장부기능, 면역력을 조절하는 약이 주가 되고, 부가적으로 농을 없애는 배농약물, 담음이나 담열 등의 노폐물을 없애는 약물, 기타 부가적인 두통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약물 등 증상에 따라 가감이 들어가 치료를 하는 원리이다.

 

 

 

 

 

혜은당한의원의 김대복 원장은 "한방에서는 장기의 면역력을 키워서 질병의 근본적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주된 방법이며, 폐, 비, 신 등의 장기를 강화하고 증상을 소실시키는 약재를 이용하여 후비루 등이 생기는 원인을 없애 자연스럽게 치료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따라서 치료효과는 먹자마자 증상이 호전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더딜 수 있으나 제대로 치료가 되면 쉽게 재발하지 않는 것이 장점이기도 하다.

 

 

치료가 안되어서 포기하신 분이라면 혜은당한의원의 고객만족프로그램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이 프로그램은 환자들이 한의원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도록 한 환자들과의 약속이다.

 

 

아직도 비염은 평생 달고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만성비염과 합병증으로 고생하기 전에 지금부터 한방치료를 하는 것이 어떨까?



알레르기성 비염이 입냄새까지? 후비루증후군 의심

비염예방은 한방으로 - 혜은당 한의원

비염과 축농증의 합병증 후비루와 편도결석 치료

학생들 입냄새가 난다면? 비염, 축농증 의심

목 이물감의 원인인 매핵기 치료 - 혜은당 한의원

환절기의 미세먼지에 지친 피부 관리는... 혜은당 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