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염질환

만성기침과 코막힘이 심한 비후성비염의 원인과 치료법

 

 

 

만성기침과 코막힘이 심한 비후성비염의 원인과 치료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염으로 고통스러우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특히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콧물이 주룩주룩 나오기 때문에 당황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비후성비염의 원인과 치료법을 혜은당 클린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염과 축농증 환자들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 증상을 평소에 달고 다닙니다. 이 증상들에 시달리면 집중력 저하, 만성피로, 두통, 입냄새 때문에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힘들어 집니다.

 

 

 

 

비염은 집먼지 진드기, 개털, 약물, 흡연, 음주, 체질, 유전 등 원인이 다양하며 도시생활도 비염의 원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시인들은 아파트, 오피스텔, 빌딩 등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는 만큼 햇볕에 쏘이는 기회가 적습니다.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으로 걷기도 줄어들어 운동도 부족합니다.

 

그 결과 인체의 면역력이 약화되어 비염과 축농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비염과 축농증은 무슨 약을 써도 소용없는 난치성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수술을 고려하는 비염, 축농증 환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이비인후과도 만성적인 비염과 축농증에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수술을 권하고 있습니다. 약해진 폐,비,신 기능이 강화되면 비중격만곡증과 만성 비후성 비염은 자연스럽게 치료 됩니다.

 

비염과 축농증은 발생 원인은 서로 다릅니다. 비염은 코 안 점막에 바이러스성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고 축농증은 코뼈 양 옆에 있는 작은 공간인 부비동에 세균성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비염과 축농증이 서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지만 치료법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비염은 알레르기성 질환이고 축농증은 세균 감염에 따른 염증으로 농이 차 있는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혜은당한의원은 한약, 침, 연고와 스프레이 등을 비염이냐 축농증이냐에 따라 다르게 치료를 합니다.

 

예를 들어 비염은 풍한형, 풍열형, 기허형 등으로 나뉘므로 이에 따른 약재 및 개인별 맞춤 약재를 첨가하여 처방합니다. 축농증은 알레르기성 호흡기 질환 및 피부 질환에 통칭되는 신궁환에 개인의 증상과 체질에 맞게 약재를 가감 또는 첨가하여 맞춤형 한약을 처방합니다.

 

 

 

 

축농증은 한약 추출물로 만들어진 겔 형태의 베농겔을 비강 내 삽입시켜 코 속의 온도에 의해 기능을 하도록 합니다. 코 속의 농을 제거시키고 동시에 코 점막의 상태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수술은 사망한 사람이 발생할 정도로 어느정도 위험성이 있습니다. 면역 체계를 바로잡는 한방의 비수술 요법은 안전하게 치료될 수 있습니다. 이제 혜은당 클린한의원에서 안전하게 비후성비염을 치료 받아 보세요.

 

 

비후성비염 한방치료법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