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질환

‘겉’보다는 ‘속’을 치료해야 하는 ‘안면홍조증’의 한방치료

아무리 치료를 해도 치료가 되지 않는 안면홍조증

안면홍조증 치료의 선두 주자 혜은당한의원은 치료가 잘 된다는 말은 하지 않습니다.

누구나가 치료가 잘 된다고 이야기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믿고 치료 받을 수 있는 "고객만족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안면홍조증 믿고 치료 받을 수 있는 30일의 약속 "고객만족프로그램"운영

 

 

안면홍조란 심리적 긴장이나 흥분 상태에서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얼굴이 쉽게 화끈거리고 붉어지는 증상을 뜻합니다. 보통 사람들도 과도한 심리적 압박상태나 추운 날씨에 있으면 얼굴이 붉어지기는 하지만 일부는 유난히 얼굴이 붉어져 주변의 오해를 사는 등 불편을 겪게 됩니다.

 

 

안면홍조 증세가 있는 사람들의 특징은 얼굴에 혈관이 유독 많이 분포돼 있거나 정상인에 비해 혈관이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안면홍조 증세는 날씨가 추워지면 혈관수축기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해 더욱 심각한 증상을 보이는 것입니다. 또한, 오랜 시간 방치하면 더욱 증세가 심해져 얼굴에 거미줄처럼 비쳐 보이는 ‘모세혈관 확장증’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

 

 

안면홍조의 치료방법은 일반적으로 레이저 치료를 통해 혈관기능을 조절하는 치료방법이 많이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는 근본적인 원인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다시 문제가 생기면 계속해서 시술을 받아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 ‘안면홍조 치료법’

 

안면홍조가 심한 경우 혈관이 늘어나면서 피부 속에서 염증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염증을 치료하고자 약물이나 연고제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피부 속 혈관벽을 얇게 하고 모세혈관을 더욱 확장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흔히 사람들은 안면홍조증을 피부의 문제로만 생각하고 아무 연고나 얼굴에 함부로 바르는 실수를 저지르지만, 시중에서 판매하는 피부염 치료제는 광범위한 피부염을 다루기 때문에 스테로이드 성분의 호르몬제가 많아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부작용이 심해지면 장기적으로는 안면홍조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 처방 없이 연고를 함부로 바르면 안 됩니다. 그러므로 좀 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적절한 안면홍조치료법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혜은당한의원 김대복 원장은 "안면홍조의 경우 대부분이 내부의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이므로 피부자체만 치료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며, 내부 원인을 조절해야 근본치료가 될 수 있다" 며 "근본적인 안면홍조치료법은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자가치유능력을 높여 안면홍조를 치료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따라서 안면홍조의 근본적인 치료법은 따라서 내부적인 원인을 다스리는 한약치료가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며, 이 외에 얼굴로 올라오는 열과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자율신경계를 안정시킬 수 있는 침 치료나 약침치료를 1주에 1~2회 정도 같이 병행하면 효과를 높여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치료들이 치료 후에도 낫지 않으면 어쩌나 하는 걱정 때문에 치료를 망설이시는 분을 위해서 혜은당한의원에서는고객만족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치료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는 마스크를 착용해 주거나 추운 곳에 있다가 따뜻한 곳으로 갈 때에는 손바닥으로 얼굴 부위를 감싸고 충분히 마사지해 주면 도움이 되며,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 뜨거운 온도에 오래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홍조는 심신상관적인 부분과 관련이 큰 편이므로 평소에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도록 명상요법이나 음악요법을 시행하거나 스트레스, 긴장이나 흥분 등을 하지 않도록 감정조절에 주의해서 울긋불긋한 피부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