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이야기

손가락 꺾는 소리 왜 나는 걸까요?

 

액션 영화에서 주인공들이 손.가.락을 꺾는 모습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일반인 분들도 많이 따라하시는데요, 이 손가락 꺾는 소리의 근원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의 한 대학교에서 MRI를 이용해서 손가락 꺾기를

할 때 왜 소리가 나는지 실험을 해봤다고 합니다.

결론은 뼈와 뼈가 떨어지며 생긴 빈 공간에 공기가 유입되면서 나는 소리였습니다.

 

 

 

 

 

 

손가락을 꺾을 때 뼈가 떨어지면서 생긴 빈 공간은

20분 정도 유지되는데 그래서 한번 소.리가 나면 다음에

또 소-리를 낼 때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손가락 꺾기가 관절에 안좋다는 연구 결과는 아직 없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안하는 것이 좋겠죠? ㅎㅎ

 

빈 공간이 생기는 것이라고 하니 왠지 무섭네요. ㅋ

앞으로 꺾.기 하지 말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