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여름철 피부건강관리는 제철과일로

양쪽 볼이 너무 따가워요”, “각질정리를 해도 피부가 심하게 들뜨고 화장이 안받아요”, “피부 결이 거칠고 보습을 하는데도 건조해요” 날씨가 많이 풀리면서 환절기 피부트러블을 호소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이런 고객들이 얘기하는 보습은 대부분 무조건 수분크림만 듬뿍 바르는 것인데, 화장품을 바르는 횟수를 늘리기 보다는 필요한 제품을 골라 바르고, 바른 제품이 잘 흡수 될 수 있도록 얇게 2~3번 덧바르며, 제품이 피부에 머무를 수 있도록 페이셜오일이나 영양크림을 마지막에 덧발라 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 피부건강관리는 여름 과일로

 



건조한 피부에서 보이는 들뜬 각질이 보기 싫다고 스크럽이나 각질정리를 자주 하는 것은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듭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피부보호막이 없어지기 때문에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안면홍조가 더욱 심해지기도 합니다. 피부가 따갑고 붉은 빛이 심하고 각질이 심해 가려운 분들에게 드리는 솔루션입니다.

 


01. 각질정리 하지마세요

 

심하게 건조한 피부에는 피부보호막이 없기 때문에 외부자극에 매우 민감한 상태입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피부 보호막 형성과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각질이 들뜨더라도 정리 대신 각질을 눌러주고 사이사이를 채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오일제형의 비타민 E세럼


오일제형의 비타민E 세럼은 각질층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 안티에이징 제품에 많이 사용됩니다. 비타민 E의 항산화 기능은 건조함으로 인해 생기는 잔주름과 노화를 더디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03. 혈관 튼튼 비타민K 크림


멍 빼는 크림으로도 잘 알려진 비타민K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손상된 혈관을 복원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모세혈관이 확장된 피부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 피부건강관리는 여름 과일로

 

04. 마사지


마사지도 손상피부에는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제품흡수를 돕고 림프배농을 촉진시키는 림프드레나지 외에는 자제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목감기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 많으시죠? 후두염과 끊이지 않는 기침에 필자도 2주 넘게 고생했었습니다. 한번 터지면 갑자기 쉴 새 없는 기침에 내방 고객님들도 굉장히 힘들어 하시고 칙칙한 피부톤과 다크써클을 턱까지 달고 오셔서 제 마음이 더욱 안타까웠습니다. 


병원에서도 올해 유행하는 목감기는 매우 독해서 심하면 한 달 넘게 고생하는 환자분도 있다고하며, 폐렴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에 걸리게 되면 피곤하고 감기바이러스와 싸우느라 혈색은 금새 어두워지고 평소 기미 주근깨가 더욱 짙어지며 다크서클이 생깁니다. 

 

바이러스는 습한 곳을 싫어하므로 실내 온도를 너무 높지 않게, 습도도 적당히 맞춰 주는 것이 좋고 올 겨울 유행하는 목감기 기침은 기관지에 점막이 마르면 더욱 심해지므로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만 충분히 잘 마셔도 수분부족에 의한 각질, 잔주름, 칙칙한 피부 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커피, 녹차, 홍차 등 카페인이 함유되어있거나 차가운 음료는 점막에 자극이 되어 기침을 심하게 만드니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감기도 예방하고 피부 건강도 챙기는 제철과일과 목감기에 좋은 차 


귤겨울철 제철과일 감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노화를 예방해 주고, 쌀쌀한 날씨에 건조해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줍니다. 귤껍질도 훌륭한 차 재료입니다. 귤껍질로 만든 차를 진피차라고 하며, 귤껍질을 깨끗이 씻어 말려 끓여 먹는 진피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해 안티에이징과 목감기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유자레몬에 함유된 비타민의 3배나 되는 유자는 신맛이 강하고 향이 좋아 각종 요리에 넣어 먹어도 좋으며, 설탕에 재워 두었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 차로 마시면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고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여름철 피부건강관리는 여름 과일로

석류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씨앗을 싸고 있는 막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되 있어 여성 갱년기장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석류 알맹이를 떼어 내서 설탕에 재웠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 차로 마셔도 되며 즙을 내어 먹거나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석류는 들어 보았을 때 무겁고 색이 빨갛게 선명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감기를 치료하려면 무엇보다 휴식이 제일 중요합니다. 또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나 비타민을 많이 함유한 제철 채소와 과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은 피부 미백효과에도 효과적이니 제철 과일과 목감기에 좋은 차 많이 챙겨 드시며 쾌유하시고 피부도 지켜시길 바랍니다.

 

 


 

알레르기성 비염과 후비루 그리고 구취의 ‘사촌관계?’

혜은당 한의원에서 말하는 여름철 건강관리 [서초구 한의원]

발냄새는 참을 수 있어도 임냄새는 쫌...

갱년기 안면홍조증과 젊은 층의 감정홍조, 온도홍조 치료법

혜은당 한의원에서 말하는 여름철에 더욱 조심해야 할 안면홍조증

본인은 모르는 입냄새... 원인부터 알아야 치료 가능

지나친 냉방, 알레르기성 비염과 후비루증후군 유발?

입냄새의 원인이 위열과 간열만 있을까요?